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최신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요즘에는 은행에 가지 않아도 은행업무를 쉽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모바일을이용해서 인터넷업무를 쉽게 끝낼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업무를 하려고 하면 시간을 내서 은행에 가야해서 시간을 굉장히 많이 소모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쉽게 어디에서든 은행업무를 할수있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쉽게 은행업무를 할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공인인증서는 준비가 되있으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쓰다가 보면 만기일을 깜빡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면 은행업무가 골치가 아파집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갱신하는게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 갱신이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인증서의 기간을 1년더 연장하는것을 갱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비용이 든다고해요 그러니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을 시작으로해서 1년에서 더 연장하고 싶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신규로 다시 가입할필요는 전혀 없으면서 인증서 갱신을 할때에는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굉장히 편하답니다 그리고 그다음 갱신일은 인증서 만료일 30일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 기간이 따로 있기 때문에 확인해주시는것 중요하답니다

기간이 만료가 되기전에는 어떻게든 갱신이 가능하지만, 기간이 다끝났을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신규발급을 하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갱신을하실수도 있고 신규로 발급받으실수도 있습니다.

한국범용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되는데요 발급, 갱신이 나와있었는데요 클릭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공인인증서와 법인사업자 둘중 맞는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인증서 갱신을 클릭하시고 인증서를 갱신하시면되시는데요 그리고나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나의 인증서가 저장이된 위치를 확인하루에 그리고 암포를 입력한후에 확인을 입력하면 완료입니다 그리고 결제정보와 결제수단을 선택한후에 요금을 결제하면 완료! 만약에 기간을 놓쳤다면 어쩔수없이 신규로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규로 발급받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될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는 온라인 신청을하고 요금을 결제하면 되는데요 그리고 나서 2단계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되고 그리고 3단계는 인승서를 발급받으면 완료입니다 

일단홈페이지에 접속해준후에 1년,2년,3년중에 원하는 기간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2~3년의 경우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신상정보를 정확하게 입력을하고 상호명이나 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는 더욱더 잘 확인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이런정보는 꼼꼼하게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정보가 다르다면 이용제한이 따르실수 있다고 합니다 .

신청서 제출방법은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직접방문하는 방법이 있고 간편발급이 따로 있답니다 .직접방문이란 기관에 직접 방문으로 당일에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기관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이 요청한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를 통해서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서류를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대표자가 직접하시는 경우는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리인이 제출하실 경우는 신청서 원본,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사본 인감증명서 원본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코드가 적힌 안내장을 주시면 PC또는 USB에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고 받으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공인인증서 갱신이 끝나는것입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인터넷 업무를 집에서도 쉽게 하시려고 하신다면 공인인증서 갱신은 필수이니 미리미리 해놓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