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은 우리몸의 노폐물을 빼주고 나쁜것들을 밖으로 내보내주는데 정말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장을 관리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장은 혈액 속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상성을 유지하는데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말로 말하자면 이걸 콩팥이라고도 한다고 해요 만약에 신장이 제역할을 못하게 되면 밖으로 노폐물을 배출할수가 없기 때문에 굉장히 여러 증상이 나타날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몸에 신장이 정말 중요한 부분을 맞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신장관리를 잘 해주셔야 해요 증상이 조금이라도 생기시면 초기부터 관리를 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

첫번째로 신장이 안좋은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눈 과 손 그리고 발이 탱탱 붓기 시작합니다 .부종이 시작되는건데요. 부종은 피하 결합 조직 중에 수분이 모여있는 상태로 수분이 혈관 밖으로 나와서 불필요한 곳에 모여서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생기는 현상이 바로 손발이 굉장히 차가워지는 수족냉증을 겪으실수 있는데요 신장에 양기가 부족해지게 되면 열이 가지 않아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손과 발이 굉장히 차게 해주는 내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표적인 증상은 피곤하고 무기력한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신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몸속안에 있는 노폐물이나 불순물들이 걸러지지 않는 현상을 겪을수가 있는데요 하루종일 피곤하고 또 기력이 없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소변에 거품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 심한 운동을 하거나 갑자기 육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소변에 약간 거품이 나타나는 현상이 일어날수도 있는데 하지만 쉽게 거품이 가라앉지 않는 증상을 일으키게 된다면 단백뇨를 의심해 봐야한다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바로 옆구리 통증이 있는데요 옆구리의 통증은 보통 신장암이 진행이 되었을때 나타나는 2차증상이라고 합니다 신장은 몸속에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고있는데요 옆구리 통증이 계속 될시에는 신장에 문제를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이 안좋으면 소변을 봤을때 혈뇨가 나오는 증상이 생기기도 하면서 소변속에 피가 엉겨 붙게 된다고 합니다. 피가 이렇게 엉겨 붙어서 덩어리가 되기때문에 좁은 요관을 빠져나가지 못하므로 옆구리에 통증이 온다고 하네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또한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나타날수 있는 증상이 바로 발이 저리는 증상이 있는데요 잠이 들려고 할때 꼭 밤에 쥐가나는 현상을 겪을수가 있어요 신장의 기능이 저하가 되면 몸속에 쌓이는 노폐물들이 근육에 이상을 일으켜서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발이 저리고 불안한 증후군이 있으면서 잘때에도 발이 찌릿찌릿 쥐가 난다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오늘은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신장은 우리몸의 나쁜 노폐물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그러니 망가지게 되면 우리몸에 안좋은것들로 가득 찰수밖에 없겠죠? 그러니 이런 증상이 생길때는 초기에 잘 알아보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