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신청방법

점점 사그라질것 같았던 코로나가 다시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제 조금은 여유있게 생활을 할수  있을줄 알았던 기대감이 한순간에 와르르 무너졌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신청방법

제일 힘드신 분들중에 하나가 바로 자영업을 하시는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면서 자영업자 분들 특히나 소상공인인 분들이 굉장히 힘들어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은 고용노동부에서 신청을 받고 있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나 다른 지원자금을 받았는데 아직도 너무 힘들다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같은 경우는 코로나 일로 인해서 소득이나 또는 매출이 현저하게 줄어들어서 생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지급을 하는 지원 자금이라고 합니다.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인 영세 자영업자와 특고 근로 종사자 프리랜서 무급휴직자가 받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 기준과 자격 요건이 충족이 되야 한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을수 있는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월 50만원에서x3개월 이렇게 되면 총 150만원이라는 금액을 지원을 받으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신청방법

3개월동안 월 50만원씩  총 150만원을 총 계좌로 지급을 하고 있으니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신청을하고 받는 1차에서는 100만원을 2주내로 지급이 되며 나머지 50만원 같은 경우는 7월 중에서 지급을 하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자영업자 신청기준

그렇다면, 자영업자 신청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자영업자라고 해서 아무나 신청을 할수 있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신청기준에 적당한 기준에 맞아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청기준은 2019년 12월에서 2020년 1월 사이에 자영업을 하고 있으면서, 해당 기간동안 매출이 발생한 1인 장영업자가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소상공인 중에서도 고용보험을 가입하지 않은자가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기준은 이렇게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을 하기전 자신이 소상공인에 해당하는지 또한 확인을 하시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기준으로는 상시 근로자가 5인 미만인 사업장을 운영해야 하며, 광업이나 제조업 운수업 건설업의 경우에 10인 미만인 사업장을 운영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자격요건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자격요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격요건은 가구  소득 기준에 중위소득이 150% 이하가 되는 분들이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하시는 분듸 연소득이 7천만원 또는 연매출 2억원 이하가 자격요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발생한 소득에 따라서 소득 매출 감소율이 25~50%이하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건을 충족하는 자영업자는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을수 있으니 확인을 하셨다면 잊지 말고 꼭 받아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제출서류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제출서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기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6월 1일부터 12일 까지는 5부제로 접수를 진행하고 있기때문에 이 기간동안 신청을 하시려는 분들은 꼭 진행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신청일

이때에 5부제는 신청인의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정해놓은 신청일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날짜는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잘 확인 하시고 신청을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대출 신청방법

끝자리는 1,6 그리고 신청일은 1일 8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끝자리 2,7 은 신청일은 2일 9일 이라고 합니다. 또한 끝자리 3,8은 3일 10일 이라고 합니다. 

또한 끝자리가 4,9이면 신청일 4일 11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끝자리가 5,0이면 신청일은 5일이고 12일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끝자리가 모두 가능한 날은 6일과 7일로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을 하기전에 꼭 준비를 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제출을 해야하는 서류가 조금은 복잡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서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필요하신 분들은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고 도움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