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병중에 하나가 바로 위에 대한 질병이 아닐까 싶은데요.그리고 나서 재발도 굉장히 쉬운게 위에 대한 질병인데요 

오늘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좋은 음식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위가 안 좋을 때 대표적인 증상으로 소화불량을 겪게되는데요 ,음식을 먹고 소화가 안되면계속해서 트림이 나오게 되고,더부룩한 느낌과 함께 속이 답답한 증상이 계속해서 지속됩니다 




현대인들에게 유독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잦은 회식, 끼니를 떼우기 위한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소화제를 달고 생활하시는 분들도 흔히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위가 안 좋으면 잦은 피로감에 시달리게 되는데요,충분한 숙면을 취했고 거기에, 휴식을 가졌는데도계속해서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위가 좋지 않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나의 위 체크를 하시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속이 타들어가는 느낌과함께 ,속 쓰림과 함께 찌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위가 경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게 되면 쥐어짜는듯한 고통이 따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에 무엇이 걸린듯하고 목넘김을 해도 덩어리같은게 목에 남아있고 목에 이물감때문에 음식물을 삼키키가 힘든 증상을 갖게 되기도 한다고 해요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흔히 식습관 외에과도한 스트레스에 대한 압박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며, 평소 컨디션이 저조한 경우에도 위장질환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다른 질환으로는 두통이 있는데요  두통도 일반적인 두통도 있겠지만 위가안좋을때 증상 중에 동반되는 두통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에 문제가생길 경우 피부의 고민까지 생길 수있는데요. 소화가 안 되면 몸에서영양분을 잘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화가 안되면 겉으로 피부로도 그 문제가 드러나곤 한다고 합니다 트러블이 나거나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갑자기 기름기가 많아지면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에 알아봤는데요 그외에도 명치 복통,오심,구역질,구토,식욕저하,연하곤란체중감소 등등 나타날 수도있습니다.

 

위의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조금이라도 느껴진다면 위암 초기증상 일 수도있기 때문에 그냥 방치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증상이 악화되면 치료도 어렵고또 암 전이도 많이 나타날 수도 있을수 있다고해요 . 평소에 위염 심하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잘못된 식습관을 바꾸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더불 금주,금연 등등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저염식이나 위에 좋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위에 부담없는 음식으로 식사 방법을 바꾸시는게 중요해요 특히신신한 채소나 과일을 먹어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너무 짠 음식이나 탄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해요 


위염과 위암 초기증상과 거의 비슷 하기 때문이랍니다.이런 분들이라면최소 1년 마다 위내시경 같은 검사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위염이 있더라도약간 위염 증상 밖에 없기 때문에위내시경 하기 전까지는 위암 인지를 전혀 모르기 때문이랍니다.


​나트륨 고지방 고탄수화물 육류 카페인 알코올 인스턴트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신 음식 탄 음식 이런음식은 위에 좋질 않으니 위건강을 위해서 피하시는걸 추천드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식습관도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위에 대한 관리와 검사를 받는것도 중요한것 같습니다.